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충주여행]갈잎의 노래에 흠뻑 취하다 - 앙성 비내섬 갈대숲

길, 떠남, 회상, 그리고...

by 강물처럼~ 2020. 11. 13. 00:00

본문

충주 남한강변 앙성의 비내섬

갈대가 무성한 비내섬은 비내길의 하이라이트입니다.

드라마 '사랑의 불시착'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곳이죠.

눈을 돌리는 곳마다 무성한 갈대와 갈대밭 사이로 난 작을 길을

배경으로 선 버드나무가 묘한 매력을 자아내는 곳입니다. 

 

 

갈대 - 천상병

 

환한 달빛 달래며

갈대와 나는

나란히 소리 없이 서 있었다

 

불어오는 바람 속에서

안타까움을 달래며

서로 애터지게 바라보았다

 

환한 달빛 속에서

갈대와 나는 눈물에 젖어 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관련글 더보기